알 이즈 웰 (R IS WELL)
여행과 함께라면 2012. 8. 2. 08:50 |알 이즈 웰 (R IS WELL)
사실 뭔뜻인지 정확히는 모르겠다. '이즈 웰'이 긍정의 표현이라는것 밖에 '알'이 도대체 무슨 뜻일지 말이다
어제 밤 늦게까지 심취해서 본 인도영화 세 얼간이들 이다 영어제목은 '3 idiots'
나라의 교육열, 부모의 교육열에 대한 현실에 대한 우회적인 비판과 함께 친구들의 우정, 사랑, 코믹이 곁들어진 영화였다.
영화에 대해서 전문가도 아니고 극장에가서 보는 영화보다 다운 받아보는 영화를 즐기는 순전 아마추어인 내가 본 바로는 참 생각을 많이 하게끔 하는 영화였다.
최고의대학만이 본인을 최고로 이끌어줄수 있는가 . 물론 틀린말은 아니다 어설픈 대학 보다야 최고의 대학을 나오는게 어떤면에서든지 기회는 많을테니까 말이다. 비단 우리나라만이 아니라 이영화의 본거지인 인도, 중국, 미국 그 어느나라도 이러한 현실에서 자유롭지는 못할것이다.
그 상황에 본인이 정작 좋아하고 하고 싶어하는것을 찾아나갈수 있는 정신 ~ 그걸 우리는 배워야 하고 또 가르쳐야 할것이다.
주인공중의 한명인 란초는 비록 본인은 부잣집 정원사의 아들로서 배움의 기회가 없었지만 자기 나름대로의 꿈은 있었다.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서 대신 학교를 다녀주면서도 항상 긍정의 마음을 잃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힘들때마다 힘든일이 있을때마다 본인도, 그리고 주변에도 이렇게 외치라 한다.
알 이즈 웰 (R IS WELL)
결국 마지막에는 세얼간이 모두 하고싶은 일을 하면서 부적인 성공이 아니라 마음의 성공을 이루어 내면서 사랑까지도 이루게 되는 내용이다.
색안경을 끼고 보자면 저런게 어딨냐고 할수도 있겠지만 영화 자체가 내포하는게 긍정의 힘인것 같다.
오늘 아침부터 나도 외친다
알 이즈 웰 (R IS WE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