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14일에 업데이트 합니다.

 

많은분들은 아니어도 몇몇분들과 통계과외를 통해서 인연을 맺었습니다. 다시 볼수 있는 인연인지는 모르겠지만

 

짧으면 한시간 길게는 2-3일동안을 서로의 시간에 맞추어서 과외를 진행하다보니 나름 살짝의 정이드는게 사실이었습니다.

 

과외를 하시는분들의 대부분의 목적은 같은 값이면 내가 좀 알고 내가 분석을 돌렸으면 한다는 부분입니다.

 

분석의뢰를 하나 아님 과외를 몇시간 하나 비용이 비슷하다면 향후를 위해서라도 교육을 받겠다는 것입니다.

 

저도 사실 이러한 부분들에 흥미를 느끼는것은 사실이구요.. 비록 비용은 받지만 분석만 해서 드릴때와는 또 다른 느낌을 가지게 됩니다.

 

암튼요

 

제가 이제 제주에 조그마하게 카페와 숙박을 운영하게 됩니다. 물론 서울을 오가기는 하겠지만 제주가 이제 제 터전이 될 예정입니다. 시간만 맞으면 서울에서도 진행을 할수 있겠지만 안된다면 저희 집으로 오세요 이때는 시간만 가능하다면 재능기부 해드릴께요  ^^

 

항상 찾아주시고 메일주시는 분들에게 다시금 고마움 표시드리면서 통계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들은 언제든지 메일주세요

 

chsoo.lee@gmail.com  입니다.

 

 

 

---------------------------------------------------------------

2013년 8월 7일 입니다

 

기나긴 8월 장마도 지나고 이제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겠네요..


이 더위가 지나면 다시 가을이 올거고.. 


이미 백화점에는 가을옷들이 즐비하네요..


제가 글에도 몇번 올렸지만 이리저리 통계 분석을 한지가 10년이 넘어갑니다. 


통계를 도와드렸던 분들중에는 교수님으로 가서 이제 그의 제자를 도와주라고 연락오시는 분들도 계시고..


저처럼 회사로 가서 그냥 졸업장으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네요


근데 시대가 변하나 봅니다..


이제 단순히 통계 분석만을 원하는게 아니라, 하는 방법을 배웠으면 하는 분들이 많이 계세요


사실 시간만 허락한다면 그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통계라는거 사실 논문에만 쓸거 같지만 알고보면 배우고 나면 회사에서도 유용하게 쓰일수 있는 마케팅 툴입니다. 


몇분들 통계분석 의뢰하면서 과외 아닌 과외를 해드렸는데, 결과가 그리 나쁜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런거겠지요.. 생선을 사먹는냐.. 아니면 낚시대를 사느냐에 관한 문제겠네요..


잡는법은 제가 가르쳐 드릴거구요..^^


나중에 본인이 배워서 분석을 하고 나면아마도 논문 한번은 더 읽어 볼거라 생각합니다. 


어느것이든 좋습니다. 


통계관련해서 뭐든 문의주세요 ~   chsoo.lee@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