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이 열대야는 언제쯤 지나가려나 모르겠습니다.


그러다보니 또 어딘가의 책에서 읽었던 책 한구절이 생각나네요


"이 또한 지나가리라"


이른 8월인데 벌써부터 논문통계 시작하시는 분들이 꽤 되시네요. 물론 가장 많이 궁금해 하시는게 비용이시구요.


저도 오늘 인터넷으로 논문통계라는것을 검색해봤는데 정말 많은 글들이 올라와 있네요..


정찰제부터 시작해서, 최저가 등등.. 이 지식산업에 뭔가 씁쓸함을 느끼는 단어들이네요..


그러다보니 메일을 주셔서 아무것도 묻지않고 통계 얼마에요 ? 여쭙는 분들이 많으세요..


다른 분들은 그럴경우 대답을 해주시는것 같은데.. 저는 대답을 못합니다.


아니 웬만한 분들은 대답 못할거라 생각해요..


통계분석이라는것이 굉장히 다양한 분석방법을 가지고 있기에 어떠한 방법을 쓰는가에 따라서 비용이 달라지는 점은 제가 많은 강조를 했었지요.. (물론 석사통계에 쓰는 방법들이 내내 비슷하지만요)


그리고 이 통계분석이라는게 그냥 넘어가는게 아니라 심사를 거쳐야 하고 수정을 해야 하고..


때애 따라서는 아예 전체를 날릴수도 있는 사항입니다..


따라서 저한테 의뢰를 하지 않으시더라도 가격이 우선되어서는 안됩니다.. 


분석 아웃풋과 후기등을 잘 살펴보시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http://gofood.tistory.com/148


통계관련해서 어떤 사항이든 문의주세요 chsoo.lee@gmail.com  



: